감추기/보이기

방명록

조리원 이용후기 ^^!

250 2020.06.11 11:34

첨부파일

짧은주소

본문

양부대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서 주변 산후 조리원을 알아보게 되었고, 양부대에서 가까운 곳을 원했어요. 그렇게 검색도 해보고 찾던 중 카페를 통해서 연세사랑 산후조리원을 알게되었어요. 원장님께서 직접 상담해주셨고, 수면양말과 수면바지를 꼭 챙겨오라고 했어요. 양부대에서 출산 후 입원기간을 보낸 후 조리원에 들어오는 날, 간호 실장님깨서 아기와 저, 남편을 반겨주시고  아기상태를 먼저 체크해주시고 아기는 신생아실로 가고, 그리고 방으로 오셔서 안내해주셨어요.
방안은 티비, 냉장고, 젖병소독기, 유축기 등등 다 갖추어져 있었고 깔끔했어요.

머물던 방에서 문을 열고 나오면 바로 신생아실이 보이고 아기가 자는지 뭐하는지 바로 볼 수가 있어서 좋았고, 24시간 신생아실이 오픈되어 있고 베베캠도 되는 곳이여서 좋았어요. 조리원이 신도시에 위치해 있어서 지하철역도 가깝고 주변도 깨끗했고, 입실 후 바로 점심시간이였는데, 식사가 잘 나왔어요.
 

식사이모님이 퇴실때까지 한결같이 식사를 가져다 주시고 간식도 중간에 넣어주셔서 배고플 틈 없이, 모유도 잘 먹일 수있었던거수같아요. 다양한 음식들이 골고루 나왔고 적거나 불편한게 없는지, 입실 하자마자 음식 알러지는 없는지 체크도하시더라구요. 

그리고 청소이모님도 방청소와 속옷빨래도 해주시고, 매일 수건과 새 옷을 가져다 주세요. 

둘째날 부터 마사지를 받게 되었는데, 마사지 실장님 손이 부드러웠고 정말 출산후 엄청나게 부은 코끼리 다리가 매일 마사지를 받고나니 임신전 다리보다 더 날씬해졌고, 마사지를 받고 샤워하면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많이 회복되는 느낌이 들어서 마사지 비용이 아깝지 않았고, 다 받고 좋아서 더 추가해서 받았네요.

그리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스파시설도 있어요. 남편이 편하게 마사지 받을 수 있는 전신 안마의자가 있고, 파라핀 치료기도 있어요. 그래서 시간있을 때 가서 자유롭게 파라핀도 하고 그랬어요.

그리고 이벤트도 해주셔서 남편과 좋은 추억도 생겼어요~
임산부 체험 해보고 싶었는데 잠시나마 남편이 임산부 체험을 하면서 임산부가 얼마나 몸이 힘든지 알았다고 해서 저도 좋았네요.

 초산이고 모르는것 투성인데 간호사샘들께 물어보면 바로바로 알려주시고, 아기도 많이 사랑해주셨고, 입실 후 원장님께서 매일 방으로 오셔서 몸상태도 체크하시고 마사지도 직접 해주시고 대화도 편하게 오가서 정말 편한 산후조리 기간을 보낸것 같아요. 첫 출산에 정신없을 것만 같았지만, 그래도 2주 조리원에서 많이 배우고 나가서 집가서 아기를 잘 돌볼 수 있을 것 같아요. 첫 출산인데 편안한 조리원 생활을 보낸것 같아요~~
댓글목록

다니엘님의 댓글

와~
정말 놀라워요
많이 부어서 고생 하셨겠어요~
연세사랑 산후 조리원 짱이네요~~
마카롱님 힘내세요~^^

송송님의 댓글

많이 힘드 셨겠어요?
출산하고나면 님처럼 힘든건가요?
벌써 부터 걱정이네요~

샬롬님의 댓글

에고~
송송님 저는 둘째 임신중이에요~
저도 첫째를 연세사랑 조리원에서 했어요~
조리원 도착 하는날 저도 다리가  많이 부었었는데요~ 걱정 안 하셔도 되요
조리원 선택 안 하셨다면 상담 한번 받아 보세요~~
마카롱님 수고 하셨어요~^^

송송님의 댓글

아직은 임신 초기라서요~
아무것도 모르겠어요~
시간내서 상담 해 볼까해요~~
감사해요~

다니엘님의 댓글

오늘 상담받고 왔어요~
원장님도 친절히 대해 주시고 상담 실장님도 친절히 잘 해 주셔서 2주 예약 했어요~
무엇보다 탁트인 방과 넓은 신생아실 유리창으로 울 아이들 볼수 있어서 완전 안심되고 좋았어요
24시간 풀케어 완전 맘에 들었어요~